본문 바로가기

기타 뉴스

원두 가격 폭등, 스타벅스 커피 가격 올린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0WAVE 입니다!

여러분들은 평소에 커피를 많이 드시나요?

요즘 현대인들의 하루에서 커피는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되었죠?

저도 요즘 커피 없으면 살 수가 없을 정도로 자주 마시는데요

그러한 커피의 원두 가격급상승하면서

여기저기서 커피 가격이 인상된다는 소식이 들려오는 중입니다

그럼 함께 보실까요?


<원두 가격 폭등>

  31일 국제 커피 기구(ICO), 인베스팅 닷컴에 따르면, 최근 월평균 커피 가격은 파운드 당 128.47 포인트였던 1년 전과 달리 100포인트가량 오른 파운드 당 228.25포인트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커피 가격이 오른 이유로는 먼저 세계 최대 커피 산지로 전 세계 물량의 40%를 생산하는 브라질에서 불규칙한 강우, 한파와 연이은 가뭄 피해로 원두 작황이 부진했던 영향이 가장 컸고, 여기에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원두를 많이 생산하는 베트남에서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도시에 강력한 봉쇄 조치를 내리면서 물류 이동이 막혀 커피 원두값이 치솟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 산업에 있어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이는 데요. 이어서 보시죠.


<커피 전문점 가격 인상>

  2014년 3900원에서 4100원으로 가격을 인상한 후 동결 중인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커피 가격 인상과 관련해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에 따르면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는 전 세계 산지 커피 농장과 직접 계약하거나 수입한 원두를 보관할 창고가 있어 당장의 원두 가격 인상의 영향을 크게 받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대형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저가 브랜드나 개인 카페 운영자들은 커피 원두를 직접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타격이 크다고 합니다. 때문에 최근 개인 커피 전문점의 가격이 오르고 있는 것이죠. 이는 카페 일회용 컵 규제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는 현 상황에서 더욱 큰 악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캡슐 커피 가격 인상>

  위의 원두 가격 상승으로 인해 엎친데 덮친 격으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스타벅스 앳홈 등의 캡슐커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네슬레코리아가 1월 1일부터 캡슐커피 가격을 약 10% 인상한다고 합니다. 가격 조정에 따라 스타벅스 캡슐 가격은 7900원에서 8700원으로 인상되며, 네슬레코리아가 국내 유통채널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원두 30여 종 가격도 10% 인상되는데, 이는 캡슐 커피를 직접 사용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캡슐을 이용하여 판매하는 소규모 카페의 경우에는 타격을 클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이상기후가 겹치며 많은 피해가 일어나게 되었네요

요즘 카페를 갈 때마다 커피 가격이 너무 비싸다 생각했는데

이를 생각하면 조금은 이해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0WAVE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